ApacheZone
아이디    
비밀번호 
Home >  자유게시판 >  알립니다
  ▒ 홈피 사용 시 문제가 생겼을 때    
글쓴이 : 웹지기    15-03-06 14:59    조회 : 54,112


★ 홈피 사용 시 문제가 생겼을  때 ★







 
 
 

<피 관리자에게 문의하기>

webmaster 에게 쪽지 보내기

왼쪽 상단 ‘쪽지’ 클릭 ->‘쪽지보내기’ 클릭 ->

받는 분 아이디에 webmaster 를 입력해서 보내시면 됩니다.

★ 사이버문학부 이메일 hansancy@naver.com

★ 쪽지나 이메일을 보내신 후 자유게시판에 쪽지 또는 이메일을 보냈다고 글 올려주세요.




1. 글을 올리고 보니 이상한 글자(영문자)들이 보입니다. 수정하려고 하면 안 보이고, 올리고 나면 또 보입니다.

☞ 그런 증상은 ms-word문서내용을 그대로 복사하여 붙이기 하였을 때 주로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해결방법은 문서를 복사한 후 ctrl + v 로 붙이지 마시고 'MS 워드 붙이기'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윗줄 왼쪽에서 8번째 아이콘/w자가 보이는 아이콘)
 

☞ 위의 방법으로 개선되지 않을 경우, 사이버문학부로 문의바랍니다.
    컴퓨터의 인터넷 사양에 따라 이상한 영문자의 출현이 다를 수 있습니다.
 
 
2. 글쓰기를 하는데 글자의 모양과 크기가 수정이 안됩니다.
 
☞ 보통 MS-WORD 나 한글, 또는 다른 문서편집프로그램에서 작성된 문서를 복사해 와서 현재 사용 중인 홈페이지 에디터에 붙이기를 하는 경우, 내용은 그대로 붙지만 형식이나 틀, 글자체 등이 변경되어 붙거나, 수정이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각 문서편집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고유의 서식(스타일)이 문서를 복사할 때 그대로 따라와서 붙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이런 경우에 본인이 원하는 대로의 문서서식으로 변경하시려면 에디터 상단에 있는 툴박스에서 서식을 삭제하여 초기화 한 다음에 변경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빨간색 네모-올린 글 전체를 드래그한 후, 두 가지 아이콘을 차례로 클릭하면 됩니다.)
 
3.로그인이 안됩니다.
 
☞ 아마도 구홈피의 아이디와 비번을 써넣고 로그인을 하셨을 확률 99.9%입니다. 회원 가입을 먼저 하십시오.
(이때, 새롭게 아이디와 비번을 정해도 되고, 전에 사용하던 것으로 회원가입해도 됩니다.)
 
 
4.비밀번호를 잊었습니다.
 
☞ 로그인 상자 안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를 클릭하세요.
  -작은 창이 뜹니다. 그곳에 본인의 메일을 정확히 써넣고 ,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옆쪽 네모에 써넣고, <다음>을 클릭!
  -메일함에 가면 한국산문에서 보낸 메일이 도착해 있을 겁니다.
  (메일을 자세히, 끝까지 읽으십시오. )
  -그 메일을 열면 임시로 만들어준 비번이 있습니다.
  -임시 비번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오른 클릭해서 복사하세요.
  -그 상태로 아래쪽에 영문자로 된 주소를 클릭하세요. 그리고 임시로 보 내준 비번(좀전에 마우스로 복사했으니까 그대로 붙여넣기하면 됩니다)으 로 로그인해  보십시오.
  -로그인에 성공하면 곧바로 왼쪽 상단에 있는 <마이페이지>를 클릭하세 요.
  -푸른색 글씨로 된 <정보수정>을 눌러서 본인이 앞으로 주~욱 사용할 비 번으로 변경한 후, 아래쪽에서 반드시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 간혹 비밀번호 찾기를 실패했다는 분들은
 
- 임시번호로 로그인 한 후, 그냥 로그아웃했을 겁니다.
- 그리고 다시 임시번호로 들어가면 실패했다는 창이 뜰 거구요.
- 임시번호는 딱 1번만 사용하는 겁니다.
- 임시번호로 로그인 하면 제일 먼저 마이페이지로 가서 정보수정하세요.

* 아이디, 비밀번호를 잊었는데 해결 방법이 없는 경우 웹지기에게 연락 주시면 됩니다.
  웹지기에게 연락하는 방법은 위에 있습니다. 수필강좌 회원은 각 반 반장님을 통해 연락하시면 빠릅니다.

 
 
5. 동영상 올리기는 어떻게 하나요?
 
☞ 저희 홈피는 저장 공간이 적습니다. 동영상을 직접 올리면 홈피에 다른 자료를 올릴 수 없습니다. 유투브, 카페, 블로그 등에 올린 것을 복사해서 올리도록 하십시오.
☞ 동영상을 복사할 때 iframe 코드는 인식이 안됩니다. object 또는 embed 코드로 불러와야 합니다. 유투브의 동영상을 복사하여 가져올 땐 <이전 소스코드 사용>을 클릭한 후, 소스코드를 복사해야 재생됩니다
 
 
6. 댓글창이 안 보입니다.
 
☞ 회원가입을 먼저 하십시오. 그런 후에 가입인사 방에 가입인사를 남겨놓으세요. 1~2일 후에 회원등급이 변경될 것입니다. 그러면 댓글창이 보이게 됩니다.
 
 
7. 로그인 할 때 아이디와 비번이 자동저장기능이 없나요?
 
암호저장기능은 현재 사용하기 어렵습니다.최근 아이디와 비밀번호 자동저장기능과 관련하여 보안상 중대한 문제가 발생한 관계로 더 이상 이 기능은 사용하지 못합니다.
 
 
8. 해외에서 회원 가입이 되지 않습니다.
 
외국에 거주 중이라 주소 입력이 되지 않을 때 : 한국산문 주소, 친척 주소 등 다른 주소를 입력하셔도 됩니다. 주소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책 정기 구독의 경우 홈페이지 주소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외 해외에서 회원 가입 시 문제가 생기면 webmaster, 또는 사이버문학부에게 문의해 주세요.
 
 
9. 마이페이지에 사진 넣기
 
☞ 회원 사진넣기란을 보니 200*230픽셀로 정해져 있더군요. 본인이 가진 사진의 가로 세로 비율이 맞지 않으면 찌그러지고 왜곡되기도 합니다. 홈피 만들 당시 원본사진의 가로 세로 비율이 그대로 올라가게 프로그램 수정요청을 하였으나 관리업체측에서 이점을 소홀히 하였습니다. 재차삼차 요구했지만 홈피제작에 참여한 프로그래머가 현재 관리업체측엔 없답니다. 이 작업을 할 만한 기능을 가진 직원이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하여 궁여지책으로 내놓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진을 정해진 픽셀로 잘라서 넣을 수 없는 분은 사이버문학부로 사진을 보내세요. 비율에 맞춰서 올려드리겠습니다.
 
 
 
10. 영문자가 입력되지 않네요.
 
☞ <>, <<>>안에 영문자를 넣으면 소스코드로 인식되어 오류가 납니다.
영어로 된 글 제목이나 책 제목을 쓰실때 <>, <<>>는 피해주세요.
 
 
11. 글이 도중에 끊겨져 나옵니다. 아무리 복사를 해도 사라집니다.
 
☞ 끊어진 부분에 기호나 그림이 있는 경우 그 기호나 그림을 읽지 못해서 글이 끊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아래아한글>의 경우 홈피와 충돌이 잦습니다. 이런 경우엔 기호나 그림을 지우고 글을 올린 후 기호는 홈피의 기호로, 그림은 그림넣기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12. 글을 올린 후 확인을 누르면 화면 전체가 오른쪽으로 치우쳐있습니다.

☞ 글 전체를 선택하신 후, 글쓰기 창 상단 메뉴 중 서식지우기(하늘색 T 문자 밑에 지우개 그림)를 누른 후 다시 확인을 눌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