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이 2022년 시니어 신춘문예 작품을 공모합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글로벌경제신문 시니어 신춘문예'는 만49세 이상 남·녀 아마추어 문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신춘문예입니다. 아름다운 인생 2막을 꿈꾸는 많은 시니어 작가 지망생들의 지원을 기다리겠습니다.
□ 부문별 시상 : 전체 대상 1편 상금 100만원, 상패 ○ 공모부문 : 4개 부문(시, 단편, 동화, 수필 ) ○ 당선작 : 공모 부문별 각 5편, 당선작 각상금 30만원, 상패 수여
□ 공모내용 ○ 참가자격 :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사람 조건1) 1972년 11월30일 이전 출생자(만49세이상) 조건2) 문단에 등록하지 않은 사람( 문단에 등록하지 않은 사람은 신문, 잡지, 문예지를 통해 등록한 사람, 이외의 과정은 허용) * 신문사, 잡지, 문예지 주최 당선작은 응모 불가 조건3) 응모 작품은 미발표 창작물
○ 참가자 확인사항 - 접수기간내 타매체사 및 대회를 통한 기등단자는 접수가 불가합니다. - 신청전 본인이 당선된 매체나 행사에 반드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시 유의사항 - 제출분량 : 시(3편까지), 단편소설(원고지80장이내), 동화(원고지25장이내) 수필(원고지12장이내) - 제출하시는 작품은 한글 또는 워드로 작업후 A4용지에 출력해서 제출 - 컴퓨터로 작업후 원고량을 200자 원고지로 환산해 첫장에 기입바랍니다 - 제출작품 첫장에는 응모부문,제목,성명,생년월일,주소,연락처,원고량을 기재바랍니다 - 응모작은 반드시 미발표된 창작물이어야 합니다 - 이미 발표된 작품 또는 표절의 문제가 있는 당선작은 이후라도 당선이 취소됩니다 - 신문과 잡지 등을 통해 문단에 이미 등단한 사람의 경우도 당선이 취소됩니다 - 접수시 우편봉투 겉면에 ‘제3회 글로벌경제신문 시니어 신춘문예 응모작’이라고 기재하시고 응모부문도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입상자의 저작권은 5년간 글로벌경제신문이 가집니다.